은퇴후생활비 노후생활비 깊게생각해본적있나요

은퇴후생활비 노후생활비 깊게생각해본적있나요

 

오래사는 세상입니다.

그런데 막연한 노후 30년을 우린 그저 막연한 불안만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은 나를 돌아보고 나의 노후생활비 생각해볼 시간입니다.

어쩌면 돌아볼때...

은퇴하는날 웃을수 있을까?

 

 

갑자기 수입원이 끊겼을때 우린 당혹스럽습니다.

아마 직장인이라면 조금은 상상하지 않은 부분일수도 있죠.

 

자영업자라면 한번쯤은 고민해 보았을수도 있습니다.

경쟁사와 치이고,

때론 매출부진으로 일을 접어야 겠다고 생각했을때...

 

일은 접어도 생활비는 변동이 없습니다.

줄인다고 줄여지는 것 아니죠

 

은퇴후생활비 역시 마찬가지죠.

크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연금보험 가입이 시급합니다.

노후에 물론 일해야 합니다.

그래야 먹고살죠.

 

하지만 기본적인 부분은 연금보험 연금수령액 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수 있죠.

 

돈을 위해 일하는것,

내가 원하는 일을 하는것.

 

어떻게 연금보험 가입할까?

같은돈내고 어떤 사람은 돈을 많이 받고 어떤사람은 적게 받습니다.

무엇때문일까요?

 

사업비를 줄여야 합니다.

사업비줄이는방법 경로를 줄이고, 추가납입 활용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연복리 이자 비교해야죠

 

 

은퇴후생활비

많은 사람들이 내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사라져서 돈이 적게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돈 그대로 의료비 지출 부분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노후생활비 현시점과 크게 다르지 않죠.

 

늦지 않게 나의 연금수령액 한번 계산해 봐야 합니다.

은퇴하는날.

 

오늘은 딱 이것 하나만 생각해보세요.

 

 

고민해야 합니다.

지금 바쁘게 돈버는것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향해 달려가는지,

지금 이 '길'속에서 내가 챙겨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은퇴후생활비 결코 적지않습니다

 

은퇴하는날!

동료 친구들은 연금 얼마받는다고 좋아하는데,

뒤에서 후회할순 없는일이죠.

 

지금!

나의 은퇴하는날 하루를 생각해봅니다.

 




다희예 | 내 위젯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