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기힘들다 1억있어야 딸 대학마칠텐데

돈벌기힘들다 1억있어야 딸 대학마칠텐데

 

벌써 불금이네요.

시간이 참 부지런히도 달립니다.

 

시골 아버지가 했던말

"그놈의 시간은 고장도 안나네..."

 

울딸 대학1학년.

서울로 유학보내고 요즘 살림살이 말이 아니게 부담스럽네요

돈벌기 참 힘들다

 

1억

그냥 남들이 대학보낼때 1억들어간다고 했을때 그냥 웃었는데,

지금은 현실이네요.

 

 

두집살림.

월 생활비 500만원 ...

제가 투잡, 쓰리잡 지금은 포잡까지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후배들에게 술한잔 사고 싶어도 여유라는 부분에서 조금 지갑꺼내기 쉽지 않네요.

딸 대학에 보내놓고 돈벌기힘들다 라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됩니다.

 

그저 내가 하고 싶은일 하면서 그냥 그렇게 살아왔는데...

요즘은 니콘 d7100 방구석에서 그저 햇빛 보기만을 기다리고 있네요.

 

취미도 잠시 잊고..

돈벌기 열심히 하고 있죠.

 

 

막연한 돈은 개념을 상실하더군요.

어딘가에 돈이 있다면 믿을구석이 있다 생각하고 돈을 쓰게 되죠.

500만원 공돈 생기면 어딘지 쓰는지 모르게 돈이 없어집니다.

 

적금타면 그래서 돈쓸일이 생기는가 봅니다.

 

저금리...

저성장...

 

저금리는 은행에 저축을 못하게 하고,

저성장은 주식투자를 못하게 만듭니다.

 

저축보험 1억을 자녀 대학가기전에 마련해야 하는이유?

 

 

내집에서 대학가면 부담은 현저히 줄어듭니다.

아마 5천이면 될까?

물론 씀씀이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제 딸은 돈 문제로는 착한 딸입니다.

남들보다는 덜쓰는 느낌....

 

하지만 원룸 1천만원에 월50만원짜리 살고 있습니다.

월세만 1년 600만원

4년이면 2400만원

 

이천 사백만원!!!!!!

정말 열심히 돈벌기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물론 전세는 찾아볼래야 찾아보기도 어렵고...

딸이라 그래도 학교 바로 앞에 집얻어줘야 하니...

 

 

안먹을순 없죠.

월 50만원으로 밥해먹거나 사먹을 수 있을까요?

 

여하튼 저는 월 50만원을 딸에게 보내줍니다.

1년 600만원...

4년 2400만원.

 

월세와 밥값으로만 4년동안 5천만원 들어가는 것.

이것은 줄이고자 해도 줄일수 없는 고정비죠.

 

남들은 대학보내면 등록금 부분만을 생각하죠.

하지만 다른 지역으로 대학을 보내려면 생활비가 더 걱정입니다.

 

등록금에 책값...

뭐 학원이라도 하나 보낸다면 ...

등록금 350만원만 잡아도 ....

 

그냥 제가 대학보내는데 1억 나간다고 하는 것 아니쥬~~~~~

 

 

1억

작은돈 아닙니다.

4년으로 나누면 1년 2500만원.

 

월로 따지면 적어도 200만원 이상이라는 것이죠.

흠,....

 

나는 뭐 안먹고 사나?

둘째딸도 있습니다.

우리집 생활비 얼마나갈까 한번 고민해 봅니다.

 

가계부 쓰기 겁나는 구조가 단번에 연상될 것입니다.

돈벌기힘들다

ㅎㅎ 아마 대한민국 모든 가장들의 고민?

 

 

후배들이 가끔 자녀 초, 중학교 다니는데 생활비 빠듯하다고..

돈벌기 참 힘들다고....

 

그럴때 한마디 합니다.

"대학보내봐~~~ 지금 부지런히 모아놔"

 

그래도 지금이 여유로울수 있다고...

적어도 애들 어릴때 저축보험 하나는 챙겨보세요.

 

저금리로 은행 예적금은 무의미한 부분이 되었고,

저성장시대에 주식투자는 결코 수익을 안겨주기 어렵습니다.

 

어디에 돈을 놓을 것인가?

부지런히 모아서 복리로 저축보험 살펴야 합니다.

 

 

저축보험 가입요령


첫째, 금리비교부터 해야죠.

중요한 것은 변동금리라는 점.

최근 안정적으로 금리를 높게 주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저축보험비교사이트 전문상담원 통해서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겠죠.

 

둘째, 해약하면 손해죠.

내가 생각한 금액의 절반만 시작하세요.

1억을 다 모을 생각 하지말고, 내 수준에 맞춰서 조금 준비하는 것입니다.

 

자녀 대학갈때 2천만원의 여유자금만 있어도 훨씬 덜 부담스럽습니다.

 

절반을 넣고 돈에 여유가 있을때 추가납입 하세요.

추가납입은 사업비 절감 효과도 있죠.

 

지금 아래 저축보험비교사이트 연결해 놓았으니 지금 시작하세요.

단돈 10만원이라도 목적을 붙여놓고 시작하면 만들어 집니다.




다희예 | 내 위젯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