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셔터스피드 폭포사진 도전

dslr 셔터스피드 폭포사진 도전

 

한가지에 미쳐버릴수 있는 것은 취미죠.

돈받고 하는 일이라면 이정도로 미칠일은 아닌듯 합니다.

 

요즘 제가 dslr 셔터스피드 속에 푹 빠졌습니다.

a모드에서 s모드로의 전환.

 

느린 속도와 빠른속도 두가지를 한꺼번에 좋아하게 되었네요.

열심히 도전하고 폭포사진 정말 멋지게 한번 담아보려 합니다.

 

오늘도 열심히....

동네 작은 폭포부터 섭렵해 봅니다.

 

폭포라고 하기에는 너무 작은 부분이지만...

 

 

오늘은 뭐 dslr 셔터스피드 강좌 하려는 것도 아니고, 그저 연습해보는 것입니다.

핀토도, 흔들림도 무시하고 개념을 익히는 부분으로 찍어봤습니다.

 

폭포를 어느정도 뭉갤것인가?

폭포사진 언제 가장 아름다울까?

 

그런 부분들을 dslr 카메라 속에 담아보았습니다.

 

그냥 물줄기....

셔터스피드 딱 1초로 줄여보았습니다.

 

 

페이스북에 이런 사진만 올리는 분이 있습니다.

저처럼 dslr 셔터스피드 부분에 매료되어서 겠죠.

 

저는 두가지를 요즘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느린셔터스피드, 그리고 또하나는 빠른 셔터스피드.

 

두개다 매력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에서 처럼 물줄기를 뭉개서 느낌이 있고 감성이 있는 사진을 만들수 있죠.

 

 

다른 하나는 셔터스피드 속도를 빨리해서 물방울 하나하나를 잡아보는 것입니다.

위에 사진은 그냥 일반 사진.

 

일단 auto 부분에서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부분을 한번 점검해 보고....

 

일단 느린 셔터스피드 부분으로 촬영을 해봅니다.

조금더 느리게...

그리고 조금 더 느리게....

 

뭉개짐을 조금 느낄수 있는 것만으로도 오늘 공부는 성공작 입니다.

보다 폭포사진 높은 부분으로 한번 도전해 볼날이 오겠죠.

 

오늘 사진은 동네에서 작은 인공 분수대...

 

 

빠름으로도 연습해 보았습니다.

모처럼 나들이....

논산가는길에 휴게소에 들러서...

벌곡 휴게소 인가....

 

집에 와서야 사진을 확인해 보네요.

조금더 렌즈를 당겨서 하나의 물방울에 집중해 볼걸 그랬습니다.

 

사진은 뺄셈이라는 부분이 맞습니다.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다가 실패...

 

 

그래도 뭘 표현하고 싶었는지는 조금 보이죠.

어쩌면 스쳐지나가는 잔상 부분과, 어쩌면 물방울 하나 튀기는 부분까지...

dslr 셔터스피드 부분은 조리개 보다 훨씬 재미가 있네요.

 

조금 더 공부한뒤, 지나가는 자동차에도 도전해 보려 합니다.

 

잔상이 있는 야경....

자동차가 그리는 그림.

 

 

저도 그날이 곧 오겠죠.

볼헤드 삼각대 까지 사서 열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이들어서 은퇴하고 사진과 블로그 두개로 낙을 삼아보려 합니다.

이제 서서히 사진에 대한 감이 오는듯 합니다.

 

조금더 dslr 셔터스피드 공부한뒤 폭포사진 나중에 작품으로 한번 올려볼께요.

오늘은 습작입니다.

 


2016/09/20 - [블로그이야기] - 유튜브 수익창출 6년에 50만원 노후연금 안될듯

 




다희예 | 내 위젯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