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 6년에 50만원 노후연금 안될듯

유튜브 수익창출 6년에 50만원 노후연금 안될듯

 

사진을 좋아합니다.

제 꿈은 세계곳곳을 여행하면서 사진찍는것.

필요한것은 돈과 시간.

 

지금 훌쩍 떠날수는 없죠.

딸린 식구가 있으니....

가족을 부양하는 시기.

 

그래서 틈틈히 노후준비 하고 있습니다.

노후에 블로그와 유튜브수익창출 하면서 여행하는 것.

 

하지만 요즘은 조금 회의가 듭니다.

과연 이것으로 노후연금 될까?

 

 

돈없으면 못합니다.

시간이 없어도 못하죠.

 

사진을 찍는다는 것은 어디론가 떠나야 되고,

여행은 돈이 들기 때문이죠.

 

유튜브수익창출 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튜브로 1억벌기'

누구누구는 얼마 벌었다드라....

 

하지만 정말 어려운 부분입니다.

장난감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장난감을 구매해야죠.

인기 유튜버가 아니라면 누군가 열어보지 않습니다.

 

 

수익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물론 시대감각을 잘 익혀야 겠죠.

 

웃긴영상, 아니면 계속 볼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데....

요즘은 대부분 vj 형식이 컨셉입니다.

 

나를 드러내지 않고 유튜버가 된다는 생각이 참 어렵다는 것이죠.

 

저역시 2011년 부터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미미한 수준이죠.

수익이 생각만큼 그리 많은 부분은 아니라는 것이죠.

 

 

5년동안 나는 얼마 벌었을까?

오늘 한번 열어 보았습니다.

 

총수입 546달러.

한국돈으로 따진다면 약 60만원정도 되겠네요.

 

유튜브수익창출 참 어렵죠?

그래프를 보면 초반에 많이 활동했던 시기에 그래프가 높게 보일 것입니다.

아마 그때는 한달 20달러정도는 들어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하지만 요즘은 거의 영상을 올리지 않고 있네요.

한달 약 5달러 정도....

 

 

다른사람들은 유튜브수익창출 얼마나 벌고 있을까?

궁금해서 여러곳을 들어가 보았습니다.

 

저와 비슷한 수준으로 많이 움직이더군요.

물론 엄청난 수익을 얻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놀며 놀며 하는 사람에게 노후연금 준비로 시작하는 사람은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많이 들어가는 시간.

 

영상촬영에 편집,......

어쩌면 참 어려운 작업이기도 합니다.

 

 

요즘 제가 좀 흔들립니다.

눈이 안좋아 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사진촬영, 비디오촬영 모두 눈을 아프게 합니다.

 

유튜브수익창출 한달 5달러가 아닌 500달러가 되어야 노후연금 정도는 될텐데...

고민이 깊어집니다.

 

그렇다고 더 좋은 영상을 만들 자신은 없습니다.

그저 양으로 승부를 해야 하는데, 양으로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죠.

 

돈.....

노후에 필요한 돈이 있어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수 있겠죠.

문득 유튜브수익창출 부분을 한번 생각하다가 제 수익 공개까지 하게 되었네요.

 

흠... 사진도 공부해야 하고, 영상편집도 공부해야 하고...

갈길은 멀고, 하루 할일은 많고....ㅎㅎ




다희예 | 내 위젯 만들기